이명박. 당신은 통치할 자격이 없습니다. by xian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29637

이럴 것이면 의견 수렴하겠다는 말은 대체 무엇을 위해 하셨던 것입니까?
이럴 것이면 앞으로 환경영향평가가 어찌 진행될지는 불보듯 뻔한 것이 아닙니까?
이럴 것이면 1년 내에 대운하 삽질 들어갈 것은 불보듯 뻔한 일이 아닙니까?

결국 모든 것은 구색맞추기였고, 결국 모든 것은 자신이 생각하는 목적을 합리화시키기 위한 장식품에 지나지 않았다는 이야기. '이명박'이라는 사람 됨됨이나 걸어온 길로 보아 처음부터 예상은 했었는데 예상보다 빨리 본색을 드러내셔서, 이렇게 제대로 확인시켜 주셔서 아주 감사하기 그지없습니다. 허허.

반만년 역사 이래 최초로 국민들 손으로 뽑은 지도자가 국민을 무시하고 삼천리 반도를 갈아엎는 비극을 연출하고 대한민국 건국 이래 역대 최고 규모의 돈과 재물이 쓰레기로 변해버리는 현실이 불보듯 뻔하게 되었군요.

저 기사를 읽고, 방송에서 다룬 내용조차 제대로 반박하지 못할 정도로 명약관화한 허점이 한두가지가 아닌 정책을 당신은 좋은 정책이라고 뻔뻔하게 말하는 시대착오적인 생각부터. 이원복 교수조차 먼나라 이웃나라 일본편에서 현재 일본의 발전을 가로막는 장애물이라고 일컫고 있는 엘리트주의와 관료주의에 가득찬 속내를 보았습니다.
 
당신의 목소리에는 취임 일성에서 말한 낮은 자세는 찾아볼 수도 없었고, 독선과 망집만이 가득했습니다. 이젠 신중하겠다느니 의견 수렴을 하겠다느니 하는 이야기는 콩으로 메주를 쑨다 해도 믿지 못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떠나지도 않고 떠날 수도 없고 어쩔 수 없이 대한민국 국민인 인생이지만 임기가 시작하기도 전에 제 마음속에서 탄핵된 정부는 제 생애를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일 듯 합니다.

대통령이 이명박이고 집권당이 한나라당이라서가 아니라,
국민과 대화하고 나누고 의논할 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국민과 대화하고 나누고 의논할 줄 모르는 통치자는,

통치할 자격이 없습니다.



- The xian -

덧글

  • 굇수한아 2008/02/18 08:04 #

    그런데..생각해보면...국민과 대화를 하려했던 정치가가 누가있을까 싶기도하네요. 후우...
  • 알겠어요 2008/02/18 09:17 #

    제발 저것만은 막아야돼요. 아아...ㅠㅠ
  • 나기드 2008/02/18 10:02 #

    통령은 통치하라고 만든게 아닙니다.

    서비스 하라고 만든거죠.

    근데 망할 군림하려는 거죠.
  • xian 2008/02/19 01:28 #

    굇수한아 // 노무현 대통령은 대화하려고 했죠. 그게 너무 지나쳐서 문제였지만.

    알겠어요 // 늦은듯.

    나기드 // 그걸 이명박이 아는 인간이었으면 이 포스팅 안 했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블랙)

2727
192
3068953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