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xian의 에고그램 테스트 by xian

에고그램 테스트

실제 테스트는 여기에서 하세요.


The xian의 결과 : ABABA - 만능지향으로 지쳐버리는 타입

▷ 성격

무엇이든 좋게 받아들이고 성공시키고자 욕심을 내는 인생관의 소유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타입의 인생은 24시간이 크고 작은 갈등의 연속입니다. 이런 식으로 몇 십 년을 지속하면 심신이 모두 지쳐버려 결국 말년에는 원치 않아도 이런 삶에 종지부를 찍을 수밖에 없게 됩니다. 무엇이든 배로 넘쳐나게 욕심을 부리고 가지려 들기 때문에 일 중독이 될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일생에 걸쳐 정말 가볍고 개운한 마음으로 처세가 가능한 때는 거의 없다고 해도 좋을 타입입니다.

너무 엄격한 눈으로 외부를 보지 말고 지나치게 자학하는 경향을 줄인다면 세상에서의 자신의 존재도 상당히 달라질 것입니다. 또 눈을 가리고 있던 비늘도 분명 떨어져 밝은 시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깨소금이 쏟아지는 아기자기한 커플이 되는 것은 기대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특별히 차갑고 냉정한 상대도 아닙니다. 상대의 성격적 갈등을 중화시켜 줄 수 있는 배려가 가능하다면 좋은 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거래처고객 - 매우 평범한 마음가짐으로 대하면 그걸로 족합니다. 성격에 기인하는 특별한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상사 - 일종의 완벽주의자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상사가 시킨 일은 설령 작은 일이라도 한 점 빠짐없이 보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료, 부하직원 - 당신이 큰 프로젝트의 책임자가 되었을 경우 이런 사람을 부책임자로 임명하면 당신이 빠뜨리고 넘어가는 것을 빈틈없이 채워주는데 적임입니다.(그러니까 책임자의 뻘짓을 채워주는 데에 적임이라 이거지.) 


그렇다면 내 일생에 대한 결론은


평생 남 밑에서 뒤치다꺼리나 하다가 죽을 깐깐하고 피곤한 일 중독자


라는 거야?


- The xian -

덧글

  • 알겠어요 2008/08/21 14:33 #

    너무 슬픈 결론입니다. "난 역시 능력자야!"로 귀결시켜 주시는 것이 옳을 듯 합니다. ^^
  • LackSuiVan 2008/08/21 16:28 #

    워커 홀릭....
  • xian 2008/08/23 17:21 #

    알겠어요 // 그게 긍정적이겠죠.

    LackSuiVan // 워크홀릭에 게임홀릭이라 큰일이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블랙)

2644
314
3055388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