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신속한 방어' 업적 달성 by xian

'신속한 방어' 업적은 고룡쉼터 사원에서 주는 일일 퀘스트인 '고룡쉼터 사원 방어'를 퀘스트 받은 순간부터 2분 내에 완료하면 달성할 수 있는 업적입니다. 과거에는 파티 상태에서도 업적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파티를 맺지 않은 상태에서'라는 조건이 하나 더 추가되어 반드시 혼자서 해야 하는 업적이 되었지요.

고룡쉼터 사원의 평판을 확고한 동맹으로 만든 뒤에는 그 일일 퀘스트에 손을 대지 않았기 때문에 한동안 잊고 지내다가. 얼마 전부터 그 업적을 혼자 해 보려고 무던히 노력했지만 번번이 허사가 되기 일쑤였습니다. 2초, 3초 차이로 실패하는 경우가 많아서 제 속을 썩였죠. 물론 실패할 경우 포기하고 퀘스트를 다시 받으면 되기는 하지만, 시도해도 번번이 실패만 하니 게임이 스트레스가 될 지경이었습니다. 그래서 며칠을 하다가 안되면 포기하고. 그냥 일일 퀘스트 카운트나 하나 늘리곤 했었죠.

하지만 그 동안의 고생 끝에 드디어 오늘 성공했습니다.
다 아는 이야기이지만 이 업적의 어려움은 퀘스트를 '2분 안에 완료해야 한다'는 것 그 자체에 있습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주어진 제한시간은 2분이지만 실제 퀘스트에 임하게 되는 시간은 2분이 채 되지 않는다는 점이죠.

일단 군주 아프라사스트라즈에게 퀘스트를 받고 나서 탑승할 용에 타기까지의 시간이 문제입니다. 일반적인 보행 속도로 달릴 경우 퀘스트를 수락한 뒤 용에 타기까지는 약 10초의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이미 2분에서 10초 이상을 깎이고 시작하게 됩니다.

탈 때만 문제냐 하면, 내릴 때도 문제입니다. 퀘스트 수행을 위해 타게 되는 용은 노스렌드에서 추가된 일부 탈것처럼 '내리기' 버튼을 눌러서 내려야 하는데 당연히 내리는 데에 시간이 2~3초 가량 더 소요되고, 군주 아프라사스트라즈 앞에 정확히 착지하지 않으면 완료하기까지의 시간은 더 길어집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군주 아프라사스트라즈를 클릭해 퀘스트 완료를 하는 데에도 최소한 약 2~3초의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따라서 실제로는 1분 40초~1분 45초 이내에 청금석 제단 약화 및 하늘빛 용 3마리, 하늘빛 비룡 5마리를 처치하고 늦어도 종료 5초 전에는 군주 아프라사스트라즈 앞에 서서 퀘스트 완료를 진행해야 시간이 얼추 맞는 어려운 업적입니다.(클릭미스라도 하면 정말 눈물나죠)

물론 이 업적 역시 도움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업적 달성을 하고자 하는 게이머가 일일퀘스트를 받은 다음 선공을 하면, 지인 혹은 길드원들이 역시 같은 퀘스트를 받은 다음 선공한 용을 먼저 때려주는 식으로 용 처치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성취감이나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싶은 분들께서는 저같이 단신으로 도전하시는 것도 좋지만, 정신이 사나워질 수 있으므로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업적을 하신 분들에게는 그저 누구나 할 수 있는 이야기정도밖에 안 되는 이야기겠지만, 공략 노하우라든지, 팁에 해당하는 이야기 몇 가지를 정리해 봅니다.

- 퀘스트를 수락한 다음, 전력 질주라든지, 점멸이라든지, 아니면 물약을 먹든지 해서 가능한 한 용을 빨리 타시기 바랍니다. 그런 것 없으시면 아제로스 퀘스트 아이템인 '신기한 초시계'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어쨌거나 중요한 사실, '용을 빨리 타면 탈수록 여러분이 쓸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진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 하늘빛 용과 하늘빛 비룡의 경우 고룡쉼터 사원 앞까지 와서 NPC인 고룡쉼터 사원 수호병들과 자동으로 싸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시 대상이 되었을 때 회색으로 변하지 않았다면 이런 용들을 공격해서 죽여도 퀘스트 수행에는 문제가 없으므로 용을 타자마자 주위에서 NPC들과 싸우고 있는 HP가 조금이라도 줄어든 용들이 있다면 무조건 죽이시기 바랍니다.

- 만피 기준으로, 하늘빛 용은 숫자 '2' 키로 사용할 수 있는 도트 공격 한 번과 숫자 '1' 키로 사용할 수 있는 화염구 두세 번 정도면 죽게 되며 캐릭터가 탄 용을 공격하면 12000 정도의 피해를 입힙니다. 하늘빛 비룡은 도트 공격과 화염구 각 한 번씩이면 죽게 되며 캐릭터가 탄 용을 1회 공격하면 약 3500-4000 정도의 피해를 입힙니다. 따라서 하늘빛 용이 세 마리 이상 겹치게 되면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 청금석 제단 약화를 위해 숫자 '5' 키를 눌러 제단 약화를 시도할 때, 이 스킬을 청금석 제단에 가까이 가서 하지 않으면 간혹 캐스팅이 끊기면서 무효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스킬의 쿨타임이 다소 길기 때문에, 캐스팅이 취소되는 문제가 일어난다면 퀘스트를 포기한 뒤 다시 받고 업적에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화염구 공격만 할 경우 상대를 2분이라는 시간 안에 해치우기 어렵기 때문에 도트 데미지를 주는 숫자 '2'키를 사용한 공격을 잘 활용하시기 바라며, 숫자 '3' 키로 사용할 수 있는 '소생'은 쿨타임마다 항상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잘 아시다시피 소생은 즉시 시전 힐 혹은 한 번에 다량의 HP를 회복하는 힐이 아니기 때문에 '소생이 필요합니다'등의 경고 메시지가 나왔을 때 '소생'을 클릭하면 여러분은 용에서 떨어져 공중을 잠시 동안 헤매게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 임무를 마치고 용에서 착지할 때에는 군주 아프라사스트라즈가 위치한 곳 근방에 정확하게 내리는 것이 시간 절약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사원 내부에서는 탈 것을 탈 수 없으니 잘못 착지하면 NPC 앞까지 뛰어가고 NPC를 클릭하는 데에 시간을 더 뺏기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시간을 절약해야 업적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 이 업적의 가장 큰 외부의 적은 '렉'과 다른 플레이어들의 방해입니다. 따라서 업적을 원하시는 분들이나 다른 이들의 방해가 짜증나는 분들은 사람 많은 시간에는 이 일일퀘스트 업적에 도전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하다 보면 느끼실 분도 있겠고 그렇지 않을 분들도 있겠지만,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렉 때문에 1~2초가 늦어 업적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은근히 많습니다.

참고로 저는 사진에 보시다시피 사람이 많이 늘어가는 오늘 오후 6시 5분에 업적을 완료했는데, 글 쓰고 나서 생각하니 참으로 무모한 도전이었습니다.



저의 이 포스팅이 '신속한 방어' 업적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 중 단 한분에게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 The xian -
이글루스 가든 - [WoW] 와우세상 더 신나게 즐기기

덧글

  • 유르이 2009/02/18 22:23 #

    우와, 축하드립니다~
    전 아는 분들께 도와달라고 해야겠네요 -_ㅠ
  • xian 2009/02/20 01:50 #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면 받는 게 좋죠.;;
  • Semilla 2009/02/19 03:45 #

    화아... 스릴있군요...!
  • xian 2009/02/20 01:50 #

    예. 매우 스릴있습니다. 일일 퀘스트 자체가 용 많이 모이면 그냥 공중에서 떨어지는 녀석인지라...(물론 저속 낙하하기 때문에 떨어져 죽지는 않죠)
  • 홀리벨 2009/02/19 08:59 #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자동으로 수락하고 완료하는 애드온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 xian 2009/02/20 01:49 #

    아. 그렇군요. 저는 그 계열 애드온을 쓰지 않았으니 그런 부분에 대한 생각이 미치지 않았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블랙)

2256
314
3065813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