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잘못을 또 하는 원어데이. 이쯤되면 이건 고객 우롱이다. by The xian

저는 2008년 12월에 원어데이. 이벤트에 집착하다 고객 편의를 놓치다라는 포스팅을 쓴 적이 있었고 그 내용은 원박스 이벤트에 대한 비판이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 인원폭주가 예상되는 이벤트에 제대로 준비를 하지 않아 저를 포함한 많은 고객들이 골탕을 먹은 사건을 비판한 것이었죠.

당시에도 원어데이 측에서는 이런 이벤트를 하면 서버 과부하가 발생할 것이 뻔한데도 불구하고 서버를 그냥 어느정도만 증설했다고 자기 책임을 다 했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하는 마음에 참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몰랐었는데 오늘 원박스 이벤트가 있었더군요. 어째 상품이 안 뜨더라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도 결국 이런 꼬라지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배송주소록의 개인정보는 삭제했습니다.)


30분 걸려서 수십번의 오류끝에 결국 스텝 4인 결제까지 갔지만,
그나마 뜬 페이지는 이렇게 죄다 깨지고, 엉망이었지요.

어쨌거나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결제하고 난다음에 10분이 지나서야 뜨는 결제오류 창.

주문 도중 오류가 발생했다며 주문 취소.
그리고 당연한 듯이 뜨는 SOLD OUT.


분명히 결제까지 했는데 결제신호를 보내는 과정에서 오류가 난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어째 시간이 지나도 달라지는 게 없나' 하는 생각에 참 씁쓸하기 짝이 없습니다. 2년 전엔 불같이 화가 났었는데 이젠 화가 나지도 않고 머리가 차갑게 가라앉습니다.

원어데이 측에서, 제발 이번엔 서버 확보 못해서 죄송하다느니 물량 확보 못해서 죄송하다느니 하는 입발린 소리 좀 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잘못을 반복한 것은 고의적 행동이라고 인식될 만한 부분입니다. 더욱이 문제가 지속되고 이벤트 참여했던 사람들의 반응이 호평보다 짜증이 많다는 것은 이벤트의 의도 및 과정 자체가 뭔가 잘못된 것이 아닌지를 근본부터 다시 생각해 봐야 한다는 증거가 아닌가요?

같은 잘못을 또 되풀이하는 당신들의 행동에 이젠 할 말이 없어집니다.


원어데이 측에 말합니다.


줄세우기를 하려면 제대로 줄세우기를 하고 뽑기를 하려면 제대로 뽑기를 하세요.

이런 식으로 사람들 시간뺏고 기분상하게 하지 마시고요.



정말 불쾌하고 짜증납니다.



- The xian -


P.S. 이 내용은 원어데이 문의메일로도 접수했습니다. 답변이 오면 별다른 요청이 없는 한 블로그에 후속 포스팅으로 쓰겠습니다.


덧글

  • 미노 2010/10/12 07:36 #

    어제도 원박스이벤트했나보군요.....
  • The xian 2010/10/12 19:10 #

    덕분에 시간 날려먹은 사람이 몇천명은 된 듯 합니다.
  • 굇수한아 2010/10/12 15:34 #

    뭐 재고처리하는건 좋은데 왜 계속 저쥐랄들일까요...
  • The xian 2010/10/12 19:09 #

    제 말이 그 말입니다.
  • 쩌비 2010/10/13 22:19 #

    돈은 벌고 싶고 IT자원에 돈을 쓰고 싶진 않고 정말, 최소의 투자로 고객의 승질만 독구면 결국은 망하는거겠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블랙)

2641
249
3056560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