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요환. 'KeSPA 프로게이머' 자격 상실 by The xian



프로게이머 나고 KeSPA 났지, KeSPA 나고 프로게이머 났냐.

당신들의 눈에 아마추어니 이벤트 리그니 배신자니 뭐니 어쩌구저쩌구 한들

누가 임요환을 프로게이머이고 황제라고 아니 부를 것이랴.


먼저 전향한 이윤열이 프로게이머이고 살아있는 전설이고 천재이듯

임요환 역시 프로게이머이고 황제이고 레전드인 것을.

'KeSPA 프로게이머' 에서 'KeSPA'라는 이름만 빠진 것일 뿐이다.


'프로게이머 임요환'. 아, 얼마나 간결하고 좋은가.



- The xian -

P.S. 물론 이 자격 상실은 임요환 선수 본인 요청 및 SKT T1의 요청에 이루어졌습니다. 다만 저는 공인종목과 프로게이머 자격관리라는 업무를 맡은 KeSPA라는 이익 단체가 그 권리를 부당하게 틀어쥐고 자기만이 갑인 양 행세를 하면서 게임과 선수가 누려야 할 권리를 무시하고 있기에, 그것을 비웃고 싶을 뿐입니다.

KeSPA가 프로게이머가 아니고 아마추어라 한들 누가 임요환 선수를 아마추어라 하겠습니까? 그런데 그걸 모르는 사람이 어떤 부류엔 꽤 있는 것 같더군요.

덧글

  • 2010/11/03 16:4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The xian 2010/11/03 17:11 #

    저도 경하드려야겠군요.
  • 베로베로스 2010/11/03 16:45 #

    캐스파 전쟁이다!전쟁이다!전쟁이다!전쟁이다!
  • The xian 2010/11/03 17:11 #

    이미 전쟁은 다른 쪽에서 치르고 있으니 팬들이 분개할 필요는 없습니다.
  • 파비안느 2010/11/03 16:52 #

    진짜 가지가지 하네요;;
  • The xian 2010/11/03 17:11 #

    사실 이미 전향을 하면서 스타1프로게이머는 그만둔다고 했었지요.

    단지 그것을 공식화했을 뿐.
  • 하저로어 2010/11/03 16:57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스파가 드디어 모든것을 포기했군요
  • The xian 2010/11/03 17:13 #

    황제가 포기한다고 하면 포기하는 거죠 뭐.
  • DukeGray 2010/11/03 17:03 #

    저게 케스파에서 일방적으로 자른게 아니라 [임]이 은퇴 신청을 한거죠.
    깔땐 까더라도 알고 까야...
  • The xian 2010/11/03 17:10 #

    어찌 그걸 모르겠습니까. 이 자격 상실은 KeSPA에서 임요환 선수 본인 요청 및 SKT T1의 요청에 이루어졌지요.

    다만 공인종목과 프로게이머라는 자격을 부당하게 틀어쥐고 자기들을 거치지 않으면 프로게이머 생활도 공인종목도 못하게 하고 자기만이 갑인 양 행세를 하는 KeSPA의 행동을 비웃고 싶을 뿐입니다.
  • DukeGray 2010/11/03 17:15 #

    The xian 님 말고 다른분들 반응이 필요이상으로 흥분하신거 같길래요.
  • The xian 2010/11/03 17:17 #

    오해하시는 분이 추가로 더 있을까봐 일단 본문에 첨가 했습니다.
  • 라세엄마 2010/11/03 17:04 #

    오 케스파 대체 얼마나 지옥불에 타오르려고
  • The xian 2010/11/03 17:14 #

    아니 뭐 이 건은 그다지 큰 일도 아닙니다.

    지금까지 저지른 것만 해도 이미 지옥불 신세죠.
  • unknownone 2010/11/03 17:06 #

    이제 공식적으로도 kespa 손아귀에서 벗어났으니, 오히려 운신의 폭이 넓어진 것이겠죠? I사 5억 서포트 뉴스에 나오던데, 이제 걸릴 것도 없이 앞으로 가는 일만 남은 듯 합니다 ㅎㅎ

    물론 kespa 는 가루가 되어야 함 =_=
  • The xian 2010/11/03 17:15 #

    임요환 선수가 어떤 길을 가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죠.

    스타2의 팀체제가 중계권파동을 불러온 스타1의 팀체제와 지금의 KeSPA처럼 자기들의 기득권 외에 다른 것을 무시하는 체제로 가지 않도록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 리사 2010/11/03 17:17 #

    으아, 반란군에게서 명분을 박탈하다니,

    과연 황제십니다
  • The xian 2010/11/03 17:41 #

    반란군 맞죠... 에휴.
  • NovaStorm 2010/11/03 17:19 #

    .. 뭐 이로써 외국쪽 기업은 활발하게 스폰서 계약하고 그러는데..

    우리나라 기업은 케스파에 묶여 바보가 되겠군요.

    아마 몇년 지나면 케스파의 병신짓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에휴.. -_

    랄까 현재 게임단도 대부분 대만의 하드웨어 업체거나 그 업체와 한국 대리를 하고 있는 기업들의 지원을 받던데.. -_ ;
  • The xian 2010/11/03 17:41 #

    그러고 보니 지금 우리나라 기업은 스타2 스폰서쉽에서 배제되고 있군요.
  • 데지코 2010/11/03 17:20 #

    프로게이머가 아닙니다. 황제님 이십니다.
  • The xian 2010/11/03 17:40 #

    황제죠. 예.
  • 미라쥬나이트 2010/11/03 17:30 #

    마치 이만기 퇴출한 씨름협회같군요. 그 후에 씨름협회 망했죠 아마 -_-;;;
  • The xian 2010/11/03 17:40 #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 매드캣 2010/11/03 18:00 #

    모두가 프로게이머라고 하는데 케스파에서만 프로게이머가 아니라고 하는군요.
  • The xian 2010/11/05 11:19 #

    정곡입니다.
  • 천지화랑 2010/11/03 18:07 #

    [임조 요환황제 실록]

    요환 10년(경인) 11월 3일

    상이 개수파의 궁에서 스스로 나오시니 개수파 백성 20만인이 상의 뒤를 따라 성을 빠져나왔다.
  • The xian 2010/11/05 11:20 #

    원래 개수파 백성이 있기는 있었나요.;;
  • 대한민국질럿 2010/11/03 18:11 #

    가르시아 황제폐하께서 부디 스2에서는 선수협 창설하시길 바래봅니다.

    물론 블리자드가 판을 크게 키워야한다는 전제가 붙습니다만..
  • The xian 2010/11/05 11:20 #

    글쎄요. 그건 어찌될려나 모르겠습니다.
  • 레이오네 2010/11/03 18:16 #

    스타크래프트 1 협회라는 걸 스스로 인정하는군요.
  • The xian 2010/11/05 11:20 #

    뭐 스포리그 기록까지 TPZ로 기록하는 분들인데 알만하죠.
  • 쿠라사다 2010/11/03 18:16 #

    이런, 이런, 겨우 협회 따위가 감히 황제의 지위에 왈가왈부할 자격이나
    있겠습니까. 쯧쯧...
  • The xian 2010/11/05 11:20 #

    자격이 없으니 문제죠.
  • 워커 2010/11/03 18:17 #

    황제가 난 더희상 너희가 필요없구나. 하니 개들이 황제곁을 떠나가더라.
  • The xian 2010/11/05 11:20 #

    황제를 배반한 거죠.
  • 진정한진리 2010/11/03 18:48 #

    이제 개스파라는 발목을 잡는 족쇠를 스스로 집어던진 황제께서는 앞으로 더욱 활발히 활동하실 겁니다.
  • The xian 2010/11/05 11:21 #

    저도 그러리라 생각합니다.
  • 000o 2010/11/03 19:03 #

    아마추어??? 후후 웃기네요.
  • The xian 2010/11/05 11:21 #

    지금의 그들의 행동은 아마추어보다도 못하죠.
  • John 2010/11/03 19:19 #

    차라리 임요환이 직접 협회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 The xian 2010/11/05 11:21 #

    농담이 아니라 그래도 될지도 모릅니다.
  • zert 2010/11/03 19:41 #

    풋 열폭하는듯 ㅋㅋㅋ
  • The xian 2010/11/05 11:21 #

    어어. 그건 열폭에 대한 모독입니다.;;
  • 우크 2010/11/03 20:14 #

    허허...임요환효과를 보고 있는 곰티비에게 어지간히 배아픈 모양입니다. ㅎㅎ
  • The xian 2010/11/05 11:21 #

    뭐 임요환이 원해서 해준거기는 하지만.

    그간 그들의 행동을 보면 이건 뭐...
  • 제6천마왕 2010/11/03 20:45 #

    이런 이런...... 이거 황제 폐하께 경의를 보내지 않을 수가 없군요.

    캐스파는.... 걍 빨리 망해버리라고 해요(.....)
  • The xian 2010/11/05 11:22 #

    저는 망하라고 저주할 생각까지는 없는데 자꾸 저주를 하게 만듭니다.
  • 노란 2010/11/03 20:51 #

    ,배가아픈 모양 ㅋㅋㅋㅋ
  • The xian 2010/11/05 11:22 #

    배가 아프겠죠.
  • 새벽황혼 2010/11/03 21:00 #

    황제가 나갔으니 이제 뼈조차 건지지 못하겠구나!!!
  • The xian 2010/11/05 11:22 #

    건질 뼈도 없을 겝니다.
  • BoSs_YiRuMa 2010/11/03 21:25 #

    선수들 다 은퇴하면 이제 뭘 인질로 잡을려나.
  • The xian 2010/11/05 11:22 #

    방송이죠.
  • 체리푸딩 2010/11/03 22:17 #

    저기 저 '아마추어' 란 말이 참 웃기네요. 스타 잘모르는 저같은 사람도 아는 스타계의 최고 실력자인데 아마추어라니;;
  • The xian 2010/11/05 11:22 #

    자기들이 공인을 안하면 아마추어다 이거죠.
  • mrkwang 2010/11/03 23:31 #

    그러니까 이 상황이...
    '1인창조기업'이군요;
  • The xian 2010/11/05 11:22 #

    그렇게 되는 상황인 듯 합니다.
  • 안경소녀교단 2010/11/03 23:48 #

    황제님께서는 1에서 모든걸 다 이루시고 2를 개척하러 가신것일 뿐입니다.
  • The xian 2010/11/05 11:23 #

    계약 만료 후 다른 길을 찾아간 사람을 배신자 운운하는 상황인데 뭘 어찌하겠습니까. 어휴.-_-
  • jagddoga 2010/11/03 23:56 #

    하하 그냥 웃음만 나오네요.
    정작 임요환은 굴지의 해외 기업이 스폰 하겠다고 하고요. 웃기죠 참.
  • The xian 2010/11/05 11:23 #

    그렇지요.;; 참 웃기는 일입니다.
  • 라인하르트 2010/11/03 23:57 #

    이것도 이거지만 더 큰 일은 모하임회장님이 트위터 일를 아셨다는 이야기가 돌던데;;;;;;; 아 그리고 제 친구가 고백하더군요. 리플남겼다고..;;; 그리고 올하일 슬레이어 박서!
  • The xian 2010/11/05 11:23 #

    그 트위터 발언은 정말 충격과 공포였습니다.
  • 이터니아 2010/11/06 20:07 #

    정말 개소리인듯,

    지들이 프로게이머 자격을 박탈하든 말든

    "폐하는 황제십니다."
  • The xian 2010/11/06 21:52 #

    저들은 남들에게 프로게이머 자격을 줬다 뺏었다 할 자격이 없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블랙)

2939
255
3059102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2011 이글루스 TOP 100